(2025.04.17.) 실버 내비게이터 (무인복지체험 서비스)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서울시 동작구 재가노인복지기관입니다!
비대면 서비스와 무인 매장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즘, 어르신들께는 일상 속 단순한 주문 하나도
복잡하고 어려운 일로 느껴지곤 합니다. 이로 인해 디지털 소외와 사회적 고립, 우울감을 겪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르신들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사회 참여와 일상 자립을 돕는 '실버 내비게이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주로 현장에서의 키오스크 체험 중심으로 진행해왔으나, 이번에는 조금 색다르게,
스마트폰 배달 앱 사용법 교육을 준비했습니다!
어르신들을 기관으로 모셔와 ‘배달의 민족’ 앱을 함께 설치하고, 회원가입부터 메뉴 탐색까지
하나하나 실습하며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제 주문까지 진행해보려 했으나, 결제 과정 등은 생각보다 어르신들께 어렵게 느껴졌고,
충분한 연습이 필요한 부분임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전반적인 앱 탐색과 체험 중심으로 교육을 마무리하고,
다음 교육에서 실전 주문 체험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이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고, 스스로 생활을 꾸려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느끼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어르신들이 디지털 사회에 뒤처지지 않고 당당하게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 접근성 개선 프로그램을 지속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 동작구 재가노인복지기관입니다!
비대면 서비스와 무인 매장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즘, 어르신들께는 일상 속 단순한 주문 하나도
복잡하고 어려운 일로 느껴지곤 합니다. 이로 인해 디지털 소외와 사회적 고립, 우울감을 겪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르신들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사회 참여와 일상 자립을 돕는 '실버 내비게이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주로 현장에서의 키오스크 체험 중심으로 진행해왔으나, 이번에는 조금 색다르게,
스마트폰 배달 앱 사용법 교육을 준비했습니다!
어르신들을 기관으로 모셔와 ‘배달의 민족’ 앱을 함께 설치하고, 회원가입부터 메뉴 탐색까지
하나하나 실습하며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제 주문까지 진행해보려 했으나, 결제 과정 등은 생각보다 어르신들께 어렵게 느껴졌고,
충분한 연습이 필요한 부분임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전반적인 앱 탐색과 체험 중심으로 교육을 마무리하고,
다음 교육에서 실전 주문 체험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이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고, 스스로 생활을 꾸려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느끼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어르신들이 디지털 사회에 뒤처지지 않고 당당하게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 접근성 개선 프로그램을 지속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